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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www.factmag.com/2016/03/24/bloc-a...interview/

지난주 Bloc의 공동 창업자 중 한명인 George Hull이 기고한 기사가 유럽의 레이브 커뮤니티를 발칵 뒤집어놓았습니다. bloc의 홍보를 그만두며 그는 spectator지에 '줏대없는 (spineless)' 힙스터들이 너무 재미없게 논다는 내용의 칼럼을 기고하였고, 이에 많은 사람들이 반발하며 크나큰 이슈가 된 것이죠. Bloc은 공식적으로 트위터를 통해 '블록은 집단입니다. 한 사람이 기고글을 통해 글을 썼다고 해서, 그것이 Bloc의 전체를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라는 내용의 선언을 공표했고, Bloc의 페스티벌에 참여한 사람들, 레이버와 아티스트들은 일제히 George Hull을 비난했습니다.

이 와중에 가장 마음이 심난했던 것은 같은 입장에서 Bloc을 시작했던 또 다른 공동 창업자, Alex Benson일 것입니다. 이 논란의 도화선이 된 그와 학창시절때부터 알고 지내며 이 공연 기획을 오랫동안 같이 해 온 그는, 이번 칼럼을 통해 느꼈던 수만가지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외의 음악 매거진인 FACT는 그와 인터뷰를 나누며 이번 사태에 대한 그의 의견과 Bloc의 향후 방향을 물었습니다.

인터뷰에서 드러나는 그의 심정은 다음 말로 먼저 확인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난 그 빌어먹을 SPECTATOR 기사에 얼굴이 납빛이 되어버렸다. 난 완전히 내가 바보가 되어버렸다(BONEHEADED)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가 나아가고자 하는 바는 명백하며, 부디 젊은이들에게 "이것을 어떤 긍정적인 궤도의 일시적인 비프음으로 생각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아래 인터뷰 번역을 통해 그의 심정을 반이나마 이해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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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was fucking livid”: Bloc co-founder Alex Benson sets the record straight on George Hull’s “manufactured old man rage”

BY SCOTT WILSON, MAR 24 2016

http://www.factmag.com/2016/03/24/bloc-alex-benson-george-hull-spectator-controversy-interview/

 

Bloc에게는 아마 끔찍한 한 주였을 것이다.

한 영국의 페스티벌 브랜드가 지난 금요일 논쟁에 휘말리게 되었다. bloc의 공동 설립자인 George Hull이 레이브 프로모션 비즈니스를 그만두며 '오늘날의 젊은이들은 너무 안전하고 지루하게 논다'라고 말한 게 그 원인이었다.

Bloc의 Butlins에서의 공연과 세지도 못할 클럽가에서의 밤, 그리고 마지막 주까지 같이 보냈던 한 레이버는 Hull의 비평을 보며 Wi-Fi와 채식주의자용 식단 등, "안전한 공간"을 위한 정책이 클럽의 재갈을 물리는 행위 (curbing harassment)임을 이야기했다.

Bloc은 자신들의 마지막 페스티벌 일정을 발표하였으나, Bloc이 이끌고 있는 런던의 Hackney Wick에 있는 슈퍼클럽은 계속 이끌어나가기로 했다. Bloc은 트위터의 짧은 선언문을 통해 빠르게 Hull의 칼럼에서 거리를 두려 했으나, 불화와 불확실성은 여전히 남아있다. 지난 주의 격분은 단지 Bloc에게 부정적인 소식들만 주었던 것이 아니라, 그들의 2012년 페스티벌 취소와 2015년 라인업의 다양성 부족을 둘러싼 논란까지 불러왔다.

Bloc이 이 "spineless hipsters" 사태와 Bloc의 관객과 DJ들의 좌표를 찍은 공격들에서 회복하기 위해, FACT는 Hull의 비즈니스 파트너인 Alex Benson을 불러, 이번 Spectator 칼럼 사태 이후 처음으로 그의 반응을 물었다. 이들의 지금까지 진행되는 수많은 논쟁들, 가령 클럽 문화와 예약 정책, 라이센스 규정 및 안전 공간에 대한 토론이 그들의 마음을 움직여, FACT는 인터뷰의 전체를 게시하기로 결정하였다.

 

"난 그 빌어먹을 SPECTATOR 기사에 얼굴이 납빛이 되어버렸다. 난 완전히 내가 바보가 되어버렸다(BONEHEADED)고 생각했다."

 

당신은 그 글이 올라가기 전에 George가 Spectator지에 글을 썼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나?

그렇다, 나는 그가 프리랜서 저널리즘 경력을 추구한다는 걸 알았고 그가 심술궂은 늙은이로서의 무언가를, 재미나 자극적인 의도를 가지고 쓰려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건 구체적으로 말해 재미있지 않았다. 우리는 대화를 나눴고 나는 이건 Bloc의 이름을 걸고 올라갈 이야기가 아니라고 말했다. 하지만 나는 그가 자신의 이름으로 글을 게시할 권리를 존중했다. 내 말은, 그는 독립적인 인물이다.

 

그러면 당신은 그의 좌절을 글을 게시하기 이전부터 알아차리고 있었나?

문제는, 그는 오늘날 젊은이들의 Hackney Wick의 중얼거림 곁에 있거나, 그의 지팡이로 사람들의 발목을 툭툭 치며 Dalston에서 걷고 있거나 하는 게 아니라는 것이다. 당신은 이렇게 생각할 것이다. "그래, 그가 그런 말을 했었지." 그러나 우리가 본 것은 꽤 많은, 늙은이의 만들어진 분노라는 것이다. 빅터 멜드류 같이. (번역 설명 : 영국 시트콤 주인공. 실직한 남자로 항상 불운한 실패자. 불평을 많이 하는듯)

 

당신은 오래 전부터 그를 알고 있었다. 당신은 그가 한 말에 개인적으로 분노를 느끼는가?

그렇다. 나는 꽤 이전부터 George를 알고 있었다. 우리가 Bloc을 시작부터 함께 하지는 않았지만, 그는 내가 10살때부터 내 가장 친한 친구중 하나였다. 우리는 엄청 많은 끔찍한 일들을 개인적으로도, 전문적으로도 많이 겼었으며, 그래, 당신은 내 얼굴이 납빛으로 변한 이유를 알 것이다. 난 완전히 내가 바보가 되어버렸다고 생각했다, 그와 관련된 모든 것들이 말이다. 나는 그 글이 George가 실제로 느낀 것을 반영하지 않았다 생각하고, 그 글이 Bloc을 반영한 것은 확실히 아니다. 정말 그 인간의 목을 짜버리고 싶었다. 참으로 우리의 전문적이고 개인적인 관계를 매우 실망하게 만들었던 시간이었다.

 

George는 여전히 Bloc에 참여하고 있나? 혹은 회사를 떠났나?

그는 아직도 여기에 일부 관여하지만 이제 그는 음악 프로모션에서 완전히 뒷자석을 차지할 뿐이다. 우리는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페스티벌을 실행하는 등, 많은 짓거리를 Hackney Wick의 Autumn Street에서 저질렀지만, 이제는 더 이상 그럴 수 없다. 그것이 클럽에 받아들인 것들이 너무나 많다. 그는 그렇게 화두에 오를 만한 것이 아니다.

 

당신은 그가 이야기한 것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며 Bloc에 붙어있는 사람들에게 무례했다고 느낀 것인가?

Bloc은 실제로 각각 두번의 기간을 거쳐 떠나버렸다. 아니면 내게 끝이 나버렸다. 우리가 20대 초반에 그걸 시작하려 했을 때, 그 때는 기세가 차올랐고, 우리는 함께 하였고 항상 신선한 관객들이 있었다. 그리고 2012년이 되자 그 지점이 왔고, 초신성이 떨어진 것처럼 모두 무너져버렸다.

그리고 두번째 기간은 우리가 런던에서 클럽을 열고 다시 파티 weekender를 가져왔을 때 시작되었다. 그러나 우리는, 정확히 강조하건대 '우리는', 단지 첫번째 Bloc에 온 적이 있었던 사람들이 다시 찾아오는 것만 아니라 Bloc의 기억을 어렴풋이 가지고 있는 새로운 팬들이 와서 매우 감사했다. 클럽에 가기 시작하는 사람이 들었다, 아마 누군가 Pleasure Gardens에 없었을 때 [개막하기도 전에 취소되어버린 Bloc의 2012년 페스티벌] 말이다. 그러나 큰 것을 준비한다는 소식이 들리자 그들은 Bloc에게 시험을 주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었다. 그리고 우리는 고마워했다. 그리고 그렇게 말했다. '고맙다.(grateful)' 그리고 나는 공개적으로 매번 그렇게 말했다. "감사합니다."

Pleasure Gardens, 우리가 뭔가 대단히 잘못되었다고 느꼈을 즈음, 그것은 본질적으로 불안한 비즈니스이고, 음악 프로모션이자, 있음직하지 않은 거대한 이벤트였다. 그리고 더 이상했던 것은 모두가 우리에게 두번째 기회를 주었다는 것이다. 우리는 모두 그렇게 알고 있었다. 그게 내가 George를 내보낸 이유이다, 왜냐하면 이건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든지 정 반대로 가고 있었으니까.

 

당신은 그가 말한 '젊은이들은 안전하고 지루하게 논다'는 말에 동의하지 않는가?

그건 토론거리도 안 되는 말이다, 그건 그냥 헛소리다. 그래서 그 주장이 무엇인가, 젊은이들은 늙은이들처럼 휘젓고 다니지 않는다고? 대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건가? 이건 마치 술취한 노인의 주정을 듣는 것과 같다. 난 진정으로 그걸 의미없는 논쟁이라 본다. 우리는 레이브에서 일하고, 젊은이들을 위해 댄스 이벤트를 만든다. 당신이 눈치챘겠지만, 나는 지난 몇년간 직접 해온 것들을 관찰하면서, 상황이 변화하는 경향을 보았다. 2년 혹은 3년 주기로 새로운 스타일이 태어나고, 그것은 새로운 세대가 되며, 새로운 테마가 된다.

우리가 그 일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온라인에서의 큰 변화가 있었다. 우리가 어렸을 때는 우리 자전거에 엄청난 양의 전단지를 싣고 선전하며 사람들에게 플라이어를 나눠주었다. 그게 이제는 온라인 커뮤니티로 발전해 이제 이렇게 직접적으로 말할 수 있게 되었다. 이건 정말 큰 변화이고, 우리가 그런 일을 하는 동안 새로운 젊은이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세우며 유입되었고 이게 계속되었다. 즉 이건 정말 논쟁거리도 아니고, 그리고 그 많은 젊은이들이 Bloc에 왔다. 씨발 얼마나 멋진가?

그 글을 읽으며 성가셨던 또 하나는, 그 글을 읽으면 마치 George가 62살 먹은 노인네처럼 보인다는 것이다. 분명히, 그는 32살밖에 먹지 않았다. 우리는 Norfolk에서 왔고, 시골에서 와서 10대 중반에 핏 파티에 가기 시작했다. 그래서 우리는 아주 잠시동안만 레이브를 하지 않았다. 하지만 보통 나이를 조금 더 먹으면 필연적으로 같은 방법으로 나서지는 않는다. 그러나 우리는 클러빙 일선을 통해 재능이 있음을 알았고 공연장을 찾아보며 Bloc을 오래 유지하며, 그래서 나는 실제로 매 주말, 주중마다 어떤 사람들이 클럽에 오는 부류인지를 보았다. 그래, 우리는 늙은이들처럼 과거를 가진 사람들이다. 하지만 우리는 10대 후반, 혹은 20대 초반의 시기를 여기서 보낼 클럽을 가지고 있고 그 사람들이 이 장소를 채워주고 있다. 그리고 당연히 그들은 똑같이 바깥으로 나갈 것이다.


"나는 그 사람들이 이것을 어떤 긍정적인 궤도의 일시적인 비프음으로 생각하기를 바란다."


우리가 지난 주 Bloc에서 주목한 것 중 하나는 많은 라인업이 테크노에 맞춰져있었다. Bloc은 테크노 페스티벌이며, 그리고 그게 그 뿌리가 무엇인지에 대한 이유이다. 나의 관찰로는 수많은 젊은이들이 점점 풋워크나 그라임, 저지 클럽과 같은 신흥 장르에 빠져들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젊은 사람들이 원하는 만큼의 그런 장르가 충분치 않아서 그랬던 게 아닐까 생각해본다. 당신은 이들 장르의 부족함이 George가 젊은 애들이 좋은 시간을 보내지 않는다고 생각한 이유라고 생각하진 않는가?

당신의 말은 그들이 보고싶어하는 것을 우리가 Bloc에서 보여주지 못하기 때문에 그들이 Bloc으로 오지 않는다는 말인가?

 

그렇다.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거기에 더 많은 신흥장르들이 있었다면 더 많은 젊은 친구들이 오지 않았을까 하는 말이다.

좋다. 그런데 그 글은 페스티벌 이전에 쓰였다. 알고 있었는가?

 

몰랐다.

사실은 그게 제일 중요하다. George가 페스티벌에 있었을 때 그는 실제로는 정말 잘 놀았고, 정말로 새로운 사람들이 거기 오는 걸 보았다. 그래서 그런 것들을 전부 무시하고 그러니까 더 짜증나는 것이다. 나는 Bloc에서 가능한 한 많은 것들을 표현하고 싶다. 모든 것보다 사람이 먼저다. 우리가 이를 프로그래밍할 때, 나는 내가 사랑하는 걸 프로그래밍하고, 내가 들은 것에 대해 프로그래밍한다. 끝없이. 그곳에는 수많은 것을 알았지만 결국 나였던 것들이 가득하다. 우리는 확실히 새로운 무언가에 헌신해야 한다. 우리는 R&S vs Boxed 스테이지를 만들었고, Mr Mitch, Logos와 새 세대를 대표하는 그라임 프로듀서들을 보았다. 내 말은, 프로그래밍의 폭은 항상 좋다.

 

이 질문은 다음 질문을 이끌어나간다. 당신이 만들었다는 클럽에 대해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해줄 수 있나?

내가 하고 싶어 것보다 우리가 이 선언을 좀 앞당긴 것 같다. 이 순간, 성질 취득에 있어, 라이센스와 기획 일은 단지 너무 상업적으로 민감해서 공공연한 디테일로 들어가기 어려운 일이다. 나는 물건에 대한 조심성을, 특히 컨텍스트 면에서 그런 것을 가지는 것을 싫어하지만 그건 단지 그런 경우이다. 만약 내가 그와 같은 어떤 사람을 말하려고 한 경우, 이는 정말 우리 Autumn Street에서의 이야기처럼 느끼게 될 것이다. 하지만 그보다 더 한 이야기이다. 우리는 클럽과 함께 빛나는 경험들을 했다. 왜냐하면, 내가 아까 이야기한 선두에서의 이야기를 기억하는가? 당신은 프로모터나 클러버, 아티스트 등 페스티벌보다 더 많은 사람들을 주말, 주중마다 만날 수 있다. 우리는 기회를 정말 잘 잡았고, 그것은 내가 정말 개발하고 싶었고, 페스티벌의 방식보다 더욱 손수 만들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왜냐하면 당신은 거기서 그것을 정제하기 때문이다. 주말이든, 주중이든.

 

프로그래밍 정책은 더 다양하고 폭넓어질것인가? 나는 Corsica Studios같은 곳이 앞으로의 런던 클러빙을 선도할 벤치마크가 될 것이라 본다.

Corsica는 확실히 화려한 장소이고 생생한 영감의 공간이다. 그렇다, 확실히, 나는 가능한 폭넓게 프로그래밍을 하고 싶어한다, 하지만 우리가 그렇게 하는 방법은 가능한 많은 다른 프로모터들과 함께 일 하는 것이고, Autumn Street에서 무언가를 하고 싶어하는 아무에게나 충동을 느낀다 - 그 곳은 단지 하우스, 테크노 클럽만이 아니라, 정말 넓은 범위의 것들이 들어있다. A$AP Rocky가 Boiler Room과 함께 했었고, 제법 많은 Boxed 행사를 진행했다. 나는 정말 우리의 공간을 모든 프로모터와 모든 스타일에 공개하고, 사람들이 흥미로워하고 보고싶어하는 것을 위해 이어나갈 것이다.

 

오늘 아침 The Guardian은 대부분의 젊은 사람들이 클럽에 가는 것보다 집에 머무르는 것을 더 선호한다는 내용의 글을 작성했다. 이는 매우 암울한 그림을 그리는데, 당신은 이 적대적으로 보이는 기후에서 새 클럽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나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 것이라 보는가?

이것은 나의 특별한 주제이다. 성공적인 클럽을 런던에서 만드는 일은 거대한 양의 일을 수반한다. 나는 3/4 혹은 그 이상의 일을 라이센스 규제 및 협상에 대한 것이라 말할 것이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고, 대문을 활짝 열어놓는 일이다. 나는 이게 그 케이스가 아니었기를 빈다, 하지만 프로그래밍과 사람들이 와서 즐길 법한 모든 종류의 멋진 일들은 당신이 모든 에너지를 오픈하는 동안 모두 뒷자석에 있다. 한번 당신이 성공적으로, 친절하게, 포괄적으로, 구조로 작동하는 무언가를 만든다면 당신은 창조성에 적은 리스크를 감수할 수 있다. 왜냐하면 다른 모든 것들과 떨어져서, 지금 이 순간 특히 런던에서는 공간이 특별히 많지가 않다.

그런 곳에는 공간 자체의 사람들보다 공간에 가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있다. 그래서 나는 성공적인 장소를 만들기 위한 법칙을 논할 것이며, 당신은 건조하고, 카에 박혀있고, 지루하고, 그리고 좀 늙어야 한다. 당신은 당신의 지역 경찰관들에게 이야기해야 하고, 허가당국의 작업방식을 이해해야만 한다. 당신은 당신의 이웃들이 정말 괜찮은지를 알아야 한다. 당신은 그 기초 위에 당신이 지속가능한 공간을 구축할 수 있고 당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제시할 수 있다.


"우리는 실수를 저질렀고[여성 아티스트들에게 충분히 연락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는 정말 멍청했다. 우리는 올해 프로그래밍에서 이걸 매우 의식하고 있다."

 

특히 화가난 사람들의 George의 코멘트 중 하나는 폭력/학대를 줄이기 위해 그의 안전 공간 정책에 대한 해임을 했다는 주장이다. Bloc의 공식 입장은 어떠한가?

이건 믿을 수 없을 정도의 멍청한 실수다. 물론 Bloc은 모든 안전 공간 이데올로기의 의도를 대변한다. 물론 말이다. 우리는 가장 환영받는, 환경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편안함을 느끼고 그들을 불편하게 느끼는 모든 활동을 보고하는 것을 시도하고 만든다. 물론 우리가 하는 것이다. 내 생각에 George는 안전공간에 대해 학술적인 토론에 적용되는 개념과 착각한 것 같다, 우리가 나이트클럽에서 서로 상호작용하는 방법에 대한 알기 쉬운 가이드라인과는 반대 방향으로 말이다.

George는 우리 Pubwatch 조직의 한 자리이고, 내 친구들 중 일부는 Good Night Out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몇몇 이들이 Good Night Out에 와서 우리 사무실에서 토론을 나눴다. 그들이 하고 있었던 중요한 것들 중 하나는 스태프들에게 그것을 통해오는 어떤 괴롭힘에 대한 불만도 이해할 수 있도록 직원들을 돕고 있었다. 특출나게 알기 쉬운 정책, 그리고 어떤 하나의 장소를 원했다. 그래서 George는 라이센스를 만드는 미팅에서 시간을 만들어 Good Night Out의 사람들과 그의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주선했다. George는 전에도 이런 종류의 것을 지원하고 상호작용하였다. 왜 그가 그 글에서 조소를 남기는 선택을 했는지, 나는 잘 모른다. 그러나 다른 시간대에서 그는 옳은 일을 하며 기록에 올랐다.

분명 우리는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누군가가 불편이나 괴롭힘을 느낀다면 우리는 그런 공간을 만들지 않는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그들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밤에 갈 수 있는 다른 병신같은 지역에서 Autumn Street이 대변하는 안전 공간에 대해 느낀다. 사람들은 잘못된 곳에 가서 무언가를 느낄 수 있을 것이고, 그리고 난 그들을 공개적으로 격려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Bloc에 있고 무언가가 이 상황에서 일어난다면 바로 스태프에게 보고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정말 심각하게 브리핑을 하고 있으며, 만약 그들이 그러지 않는다면 나는 그 후에 그 이야기를 들을 것이다, 왜냐하면 단순히 허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말이다.

 

그래서 당신은 클럽을 위한 안전 공간 가이드라인 평가서를 가지고 있는가?

솔직히 말하자면, 가지고 있지는 않다. 그러나 분명히 이는 좀 더 보고 배우는 일에 대한 것이며 나는 매력적인 Good Night Out guys들과 우리의 것들을 위해 훈련을 하고 있다. 훈련은 가능한 한 빨리 일어난다. 게시된 가이드라인의 측면에서 나는 모든 것이 솔직하지 않다면 아무것도 하지 않고 밤동안 안전한 공간 정책의 초안을 끌어낼 것이다, 왜냐하면 직원을 교육하는 것에 대한 일은 우리가 하는 일과도 같기 떄문이다.

알려진 안전 공간 정책의 관점에서 이는 내가 팀에 대해서나 찾고자 하는 것들에 대해 말하려는 것들이나 비슷한데, 왜냐하면 우리가 그것을 믿고 지원하기 때문에, 그리고 사람들은 그 것이 잘 돌아가는지를 보며 안심을 얻고자 하기 떄문이다. 나는 그것이 또한 Bloc이 만드는 안전 공간에 대한 관점에서 지적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우리가 항상 품고 있는 있는 최선에 대한 무언가이다. 우리는 정말 엄격한 보안팀과 더 탄탄한 매니지먼트 팀을 운영하고, LGBT들의 밤을 여기서 홍보했으며 그것이 게시되거나 논의되는 여부에 상관없이, 적극적으로 그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그것은 팀에 내재된 고유한 무언가이며, 시작을 위한 옳은 선택이다. 만약 당신이 Bloc이 어떤 공간인지를 명백히 안다면, 그리고 거기 오는 사람들의 종류와 거기서 나오는 음악들을 안다면, 분명히 그 환경은 괴롭힘이나 차별의 종류를 용납하지 않아야 하는 공간이어야 한다. 그래서 그것이 우리가 신 뒤에서 이끌고 있었던 무언가이다. 

 

2012년 축제의 여파 뿐만 아니라, Bloc은 지난해 여성 예술가들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대처해야 했다.

그렇다, 우리는 우리가 배우고 들었던 피드백과 반응의 예를 통해 그 것을 지적하고 싶다. 나는 우리가 실수를 한 것을 공개적으로 인정한다, 우리는 맹목적으로 앞으로만 나갔고, 참 바보같은 짓을 했다. 우리는 이번해 프로그래밍을 매우 조심스럽게 진행했고 내 생각에 우리가 비판을 받아들이고, 그것을 칠판에 받아적으며 미래에 우리의 행동을 바꾸는 것을 수많은 사람들이 주목할 것으로 생각한다.

 

Bloc과 끝까지 함께한 수많은 사람들이 George의 이야기를 아마 마지막 일격처럼 읽었을 것이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이 Bloc이란 브랜드에 여전히 믿음을 가져야 할까? 당신은 Bloc의 관중들에게 당신이 여전히 존중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어떤 말을 할 것인가?

내 생각에 충분히 많은 실수들이 있었고, 모든 게 잘못되었기 때문에 그것을 지적하는게 당연하다 생각한다. 하지만 나는 이 실수들을 - 그리고 믿건대, 단순히 실수였음을 - Bloc이 밑바닥에서 하고있는 엄청난 양의 일들과 대조시켜본다. 클럽은 매주마다 문을 연다. 우리는 해마다 페스티벌을 열고, 음악 스튜디오는 일주일에 7번동안 돌아간다. 우리는 소셜 미디어에서 활동을 하고, 우리가 회복되고 나서(we’re out and about)는, 인터뷰 요청에 도망치지 않는다. 우리는 사람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일을 하고, 긍정적인 반응을 하도록 바란다. 우리는 다른 무엇보다 인간이다.

Bloc은 나흘 정도만에 사람들이 옛날 “hi-de-hi” TV프로에 나오는 사람들같은 기분을 느끼는 곳이다. 이는 정말 이상한 기관이다. 당연히, 지금 당장에도 그리고 또다시 우리는 실수할 것이다. 나는 사람들이 이를 긍정적인 궤도로 나아가는 방향의 일시적인 비프음 정도로 생각하길 바란다. 미래의 관점에서, 내가 하고 싶은 것은 George가 그 빌어먹을 매체들에서 걷어차이는 것이다. 나는 또한 내가 그를 22년동안 알아왔으며 그는 근본적으로는 괜찮은 사람이라는 것을 레코드에 말해야 한다. 그는 성가실 수 있는 사람이고, 그건 내가 그 인간의 목을 졸라버리고 싶었던 때가 참 많았음을, 그리고 내가 그 인간의 목을 조르지 않아서 참 다행이라 여겼던 경우들이 존재한다. 그래서 지금은 내가 그의 목을 조를 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되었다. 지금 이 경우 그는 정말 성가시게 굴고 있는 상황이지만, 나는 내 오랜 친구가 매체에서 계속 끌려다니는 모습을 보고 싶진 않다.

Bloc은 축제에 오는 사람들, 클럽에 오는 사람들과 우리를 지원해주는 사람들 모두에게 매우 감사하다. 그런 멍청한 기사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분위기도 그리고 어떤 원한도 우리를 지원해주는 사람들, 끊임없이 우리를 재발견해주는 사람들, Bloc을 만들어주시는 사람들에게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았다. 사람들이 Bloc에 가서 사람들 사이에 부대껴서 친구들과 잘 놀고 올 때, 그 분위기는 나나 George가 만든 게 아니라 그들 스스로가 만든 것이다. 나는 단지 사람들이 이러한 시각이 절대 Bloc을 대변하거나 그에 대한 이야기가 아님을, 그리고 사람들이 Bloc이 그들에게 어떤 의미인지를 통해 스스로 Bloc에 대한 의미를 인식했으면 좋겠다. 어떤 잡지에서 읽은 가십에 휘둘리지 않고 말이다.

 

당신은 영국의 레이브가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다 보는가?

물론, 왜냐하면 항상 재발견될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이다. 레이브는 보편적인 인간의 필요와 욕망이다. 사람들은 먼 옛날부터 그 일을 해왔다. 집단적인 긍정, 수많은 사람들, 방 안에 서 있는 것, 서로 사랑하고, 비명을 지르고, 소리쳐보고, 춤추고, 이런 것들은 어디로 떠나지 않을 것이다. 만약 이것들이 사라질거라면 진작에 사라졌을 것이다. 아니, 이것은 단지 변화와 진화이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그 일부가 되는 것을 기대할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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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다음 세대의 음악은?' A-trak, Ryan Hemsworth, Zedd, Evian Christ이 GQ를 통해 답하다

      새로운 세대의 음악은 무엇이 될까요? 작년 우리는 EDM 시장이 더욱 커지고 뱅어, 드랍 등의 새로운 트렌드가 나오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편에서는 다프트 펑크가 복귀하며 음악계에 새로운 디스코 열풍을 불러일으켰고, 트랩과 댄스홀, 주크 ...
    Date2014.03.22 Category인터뷰 ByChrow Reply0 Views3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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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전통을 지키고 싶다면, 가스요금때문에 결혼반지를 팔지는 않겠죠" 칼 크레이그, 디트로이트에 대해 답변하다

      디트로이트, 한때는 가장 활기가 넘치는 공업의 도시였지만, 현재 이 곳은 많은 부채와 실업자를 떠안은 유렁 도시가 되어버렸습니다. 대형 자동차 제조 기업인 GM과 크라이슬러는 2008년 미국 정부에 구제 금융을 신청하며 겨우 위기에서 벗어나게 되었지...
    Date2014.03.18 Category인터뷰 ByChrow Reply1 Views2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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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스크릴렉스, Reddit을 통해 질답시간(AMA : Ask Me Anything)을 가지다

      그저께 스크릴렉스가 Reddit에 팬들과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에게는 그저께인 3월 8일 오전 5시경, 스크릴렉스는 Reddit을 통해 팬들과 함께 하는 AMA [Ask Me Anything] 시간을 가지고 팬들과 대화했습니다. 이 날 스크릴렉스는 자신의 페이지를 통해 ...
    Date2014.03.10 Category인터뷰 ByChrow Reply0 Views35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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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분만에 듣는 비트포트 매쉬업 "Epic Mashleg", 그리고 스웨덴 듀오 Daleri에 대한 SPIN 인터뷰

    최근 EDM 커뮤니티를 통해 한 매쉬업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16개의 일렉트로-프로그레시브 하우스 트랙으로 이어진 이 1분짜리 매쉬업은 한 박마다 교체되면서도 비슷한 형태의 퍼커션 혹은 리드 신스 패턴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Epic Mashleg이...
    Date2013.07.16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5 Views5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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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민 반 뷰렌의 스웨덴 Bråvalla 페스티벌 인터뷰 via ClubTrekker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DJ 아민 반 뷰렌이 스웨덴의 락 페스티벌을 찾았습니다. 6월 27일에서 29일 사이에 열린 스웨덴의 Bråvalla Festival은 Rammstein, Green Day, In Flames, Frank Ocean, Volbeat 등 락과 팝을 비롯한 멋진 음악을 보여주는 세...
    Date2013.07.12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0 Views4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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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제발 그 라벨에 나를 집어넣지 마세요' : 펠릭스 다 하우스캣의 인터뷰

    시카고 출신의 하우스 DJ인 펠릭스 다 하우스캣이 비트포트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6월 3일 진행된 이 인터뷰는 펠릭스 다 하우스캣의 음악 커리어와 지난 3월 발매한 새로운 EP에 대한 이야기, 남은 2013년 진행될 그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요,특...
    Date2013.06.07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0 Views42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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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EDC와 원더랜드를 기획한 인섬니악 이벤트의 대표, 파스콸레 로텔라의 인터뷰

    파스콸레 로텔라, 그는 일렉트릭 데이지 카니발과 원더랜드 페스티벌을 기획한 인섬니악 이벤트의 대표로써 현재 미국의 페스티벌 씬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 중 하나입니다.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인 EDC는 미국의 대표적인 페스티벌로 거듭났고 현재 유럽에까...
    Date2013.06.01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0 Views3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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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트리키, 자신의 새 작업물 False Idols에 대해 말하다

    여기 90년대를 이끌었던 트립합의 반체제적인 인물이 돌아왔습니다. 매시브 어택과 함께 작업하며 90년대 후반에 Maxinquaye로 데뷔하며 브리스톨 3인방으로 불리었던, 하지만 가장 급진적이고 활동적이었던 인물인 트리키가 새 앨범 False Idols를 들고 돌아...
    Date2013.05.22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0 Views4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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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시버리 코퍼레이션의 Rob Garza, 솔로 앨범 소식과 EDM에 대한 생각을 전하다

    시버리 코퍼레이션(Thievery Corporation)의 멤버 Rob Garza가 리믹스 트랙으로 이루어진 싱글 앨범 REMIXES LP을 낸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이번 앨범의 사운드는 딥, 댄스홀, 라틴이 섞인 남미의 사운드가 주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에 VIBE 매거진은 롭...
    Date2013.05.16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0 Views39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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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rl Cox, Intec 레코드의 컴필레이션 발매를 둘러싼 비트포트 인터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리를 찾을, 50세의 나이가 무색하게 테크노의 거장으로 불리는 칼 콕스가 그의 레이블인 Intec Records를 재정비하고 그만의 컴필레이션 앨범 Pure Intec 2를 다시 발매한다는 소식입니다. 2006년의 Intec 50 EP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
    Date2013.05.14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0 Views4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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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No Image

    다프트 펑크의 빌보드, GQ 인터뷰를 비롯한 몇가지 소식들

    8년만에 귀환한 전설적인 일렉트로닉 음악의 아이콘에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Get Lucky의 공개, 그리고 이번에 발매될 신보 Random Access Memories에 대해 하나씩 밝혀지는 이야기들은 해외는 물론이고 국내에서도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에 ...
    Date2013.05.08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0 Views48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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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No Image

    VIBE 매거진의 인터뷰 : 퍼렐, EDM이 너무 기업적으로 변하고 있다

    몇년만에 등장한 다프트 펑크의 신보 Random Access Memories에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고, 그 중심에는 SNL에서 최초로 공개한 싱글 'Get Lucky'가 있습니다. 이 싱글에 대한 열광적인 반응은당연히 두 로봇의 성공적인 귀환을 환영하는 의미로써 주목받고 있...
    Date2013.05.07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1 Views45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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