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esca.pe.kr/533 조회 수 486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http://www.gq.com/entertainment/music/20...q-may-2013



8년만에 귀환한 전설적인 일렉트로닉 음악의 아이콘에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Get Lucky의 공개, 그리고 이번에 발매될 신보 Random Access Memories에 대해 하나씩 밝혀지는 이야기들은 해외는 물론이고 국내에서도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에 다프트 펑크는 지난 20년동안 자신들이 해 온 음악과 일렉트로닉 음악에 대한 생각을 빌보드지GQ의 인터뷰를 통해 밝혔습니다.


먼저 GQ지에서, 그들은 20년동안 좋은 음악을 만드는 일의 어려움을 미국의 유명한 영화를 예를 들어 말합니다. "스크림 2편에서, 그들은 어떻게 이 시리즈를 끌어나갈지를 토론하죠."(In Scream 2, they have this discussion about how sequels always suck) "우리가 우리 자신에게 물을 수 있는 것은 그거에요, 20년짜리 커리어 말이죠. 밴드와 아티스트들이 20년동안 한결같이 좋은 음악을 만드는거, 그거 언제나 한결같이 - 엿같아요. 그래서 아마 이번 앨범은 정말 엿같을 거에요." ("The thing we can ask ourselves at some point is like: We're making music for 20 years. How many bands and acts do you have that are still making good music after 20 years? It always sucks — almost always, you know? ... So our new album is supposed to really suck.")


그리고 빌보드지를 통해서는 컴퓨터가 진짜 악기는 아님을 지적합니다. 토마스 방갈테르가 말하길, EDM 프로듀서들은 현재의 추세에 비해 무언가 부족함을 안고 있으며, 그 이유가 그들이 사용하는 '도구'때문이라고 말합니다. "난 그들이 도구를 잊어버릴 수도 있을 거라 생각해요. 현재 음악을 만드는 사람들의 문제점은, 이미 완성된 프리셋과 사운드를 사용하여 음악을 만들려고 하는데 있어요. 그것은 아티스트의 개성이나 능력, 혹은 시스템 전체에 대해 도전하는 게 아니죠." ("I think they might be missing the tools. The problem with the way to make music today, these are turnkey systems; they come with preset banks and sounds. They’re not inviting you to challenge the systems themselves, or giving you the ability to showcase your personality, individuality.") 


그리고 그는 현대의 많은 EDM이 트렌드와 라디오 쇼에 의해 움직이고 있다며, 라디오에서 들은 것을 똑같이 반복하는 것이 굉장한 악순환을 불러일으키고 있고, 시스템과 미디어가 도전하지 않는 근원에 도전하는 것에 대해 말합니다. ("They’re making it as if it’s somehow easier to make the same music you hear on the radio. Then it creates a very vicious cycle: How can you challenge that when the system and the media are not challenging it in the first place."


이는 랩탑 컴퓨터를 사용하려 하지 않은 이번 앨범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말합니다. "우리는 컴퓨터가 실제의 음악 악기가 아니라는 것을 느꼈고, 랩탑을 통해 우리를 표현하지 못한 거에요. 우리는 했지만, 성공하지는 못한거죠." ("We really felt that the computers are not really music instruments, and we were not able to express ourselves using a laptop. We tried, but were not successful.")


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빌보드지와 GQ의 인터뷰를 참고해주세요.



한편 다프트 펑크에 대한 반응이 높아지며 그와 관련된 자잘한 뉴스 또한 접할 수 있었습니다. 2007년에 'Stronger'를 통해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하고 무대에 섰던 카니예 웨스트의 새 앨범에 다프트 펑크와 스크릴렉스가 참여한다는 소문도 있으며, 다프트 펑크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이번 신보 Random Access Memories를 함께 한 여러 뮤지션들에 대한 인터뷰 영상을 올렸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영상은 조지오 모로더, 토드 에드워드, 나일 로저스, 퍼렐 윌리암스, 판다 베어, 칠리 곤잘레스 그리고 패러디 영상인 피자 보이이며 일곱번째 에피소드로 토마스 방갈테르와 함께 Together라는 프로젝트 그룹을 한 적도 있는 DJ 팔콘에 대한 인터뷰가 올라왔군요. 


  1. "이것을 일시적인 비프음으로 생각하기를 바란다" Bloc의 공동 창업주 Alex Benson이 '줏대없는 (spineless)' 힙스터들'에 답하다

    지난주 Bloc의 공동 창업자 중 한명인 George Hull이 기고한 기사가 유럽의 레이브 커뮤니티를 발칵 뒤집어놓았습니다. bloc의 홍보를 그만두며 그는 spectator지에 '줏대없는 (spineless)' 힙스터들이 너무 재미없게 논다는 내용의 칼럼을 기고하였고, 이에 ...
    Date2016.03.30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0 Views306
    Read More
  2. 90년대의 디자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50,000장의 파티 플라이어를 만나보자

    Matthew Johnson은 80년대 말부터 레이브 파티에 참여해온 골수 레이버이자 전자 음악의 가장 열렬한 팬입니다. 또한 그는 수집품을 모으는 수집가이기도 하죠. 그는 Rave Preservation Project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의 친구들에게서 오래된 파티 플라이...
    Date2015.08.04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0 Views265
    Read More
  3. Duke Dumont, 코첼라에서의 라이브 쇼와 다음 앨범에 대해 인터뷰하다

    작년 한 해 영국과 미국을 포함해 전 세계 하우스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아티스트 Duke Dumont가 코첼라에서의 페스티벌을 앞두고 여러 매체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Duke Dumont는 영국 출신의 DJ 및 프로듀서로 현재 영국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
    Date2015.04.11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0 Views439
    Read More
  4. RA, Andy Stott을 인터뷰하다.

    Andy Stott. 영국 맨체스터 근방의 작은 도시에서 태어난 이 음악가는 현재 언더그라운드 전자 음악 매체와 매니아들이 가장 주목하는 뮤지션 중 하나입니다. 덥 테크노에서부터 앰비언트 및 필드 레코딩으로 들어서며, 그는 자신의 친구가 있는 Modern Love...
    Date2015.04.06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0 Views459
    Read More
  5. Todd Terry와 WhiteRaverRafting의 인터뷰 : '아이들이 그 뿌리를 찾아가기 시작할 때면, 난 수업을 준비한다'

    토드 테리는 뉴욕 브루클린에서 자라며 20년 가까이 하우스 음악을 만들고 재생해온 음악가입니다. 1987년부터 음악을 해 온 그는 신디사이저, 드럼머신과 같은 고전적인 기계들을 이용해 히트 싱글을 제조하고 Hardhouse, Swan Lake, Orange Lemon, Royal Ho...
    Date2015.03.23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0 Views361
    Read More
  6. '많은 사람들이 너무 진지해해요.' Millie & Andrea가 FACT와 인터뷰하다

      Millie & Andrea, 2008년 'Black Hammer'라는 싱글을 통해 처음 모습을 드러낸 이들은 초기의 덥스텝과 테크노, 브레이크비트 등을 혼합한 스타일의 싱글을 여럿 발매하며 영국 내에서 작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2009년 이후 이들은 더 이상 같이...
    Date2014.04.01 Category인터뷰 ByChrow Reply0 Views2425
    Read More
  7. '다음 세대의 음악은?' A-trak, Ryan Hemsworth, Zedd, Evian Christ이 GQ를 통해 답하다

      새로운 세대의 음악은 무엇이 될까요? 작년 우리는 EDM 시장이 더욱 커지고 뱅어, 드랍 등의 새로운 트렌드가 나오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편에서는 다프트 펑크가 복귀하며 음악계에 새로운 디스코 열풍을 불러일으켰고, 트랩과 댄스홀, 주크 ...
    Date2014.03.22 Category인터뷰 ByChrow Reply0 Views3157
    Read More
  8. "전통을 지키고 싶다면, 가스요금때문에 결혼반지를 팔지는 않겠죠" 칼 크레이그, 디트로이트에 대해 답변하다

      디트로이트, 한때는 가장 활기가 넘치는 공업의 도시였지만, 현재 이 곳은 많은 부채와 실업자를 떠안은 유렁 도시가 되어버렸습니다. 대형 자동차 제조 기업인 GM과 크라이슬러는 2008년 미국 정부에 구제 금융을 신청하며 겨우 위기에서 벗어나게 되었지...
    Date2014.03.18 Category인터뷰 ByChrow Reply1 Views2814
    Read More
  9. 스크릴렉스, Reddit을 통해 질답시간(AMA : Ask Me Anything)을 가지다

      그저께 스크릴렉스가 Reddit에 팬들과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에게는 그저께인 3월 8일 오전 5시경, 스크릴렉스는 Reddit을 통해 팬들과 함께 하는 AMA [Ask Me Anything] 시간을 가지고 팬들과 대화했습니다. 이 날 스크릴렉스는 자신의 페이지를 통해 ...
    Date2014.03.10 Category인터뷰 ByChrow Reply0 Views3599
    Read More
  10. No Image

    1분만에 듣는 비트포트 매쉬업 "Epic Mashleg", 그리고 스웨덴 듀오 Daleri에 대한 SPIN 인터뷰

    최근 EDM 커뮤니티를 통해 한 매쉬업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16개의 일렉트로-프로그레시브 하우스 트랙으로 이어진 이 1분짜리 매쉬업은 한 박마다 교체되면서도 비슷한 형태의 퍼커션 혹은 리드 신스 패턴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Epic Mashleg이...
    Date2013.07.16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5 Views5034
    Read More
  11. No Image

    아민 반 뷰렌의 스웨덴 Bråvalla 페스티벌 인터뷰 via ClubTrekker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DJ 아민 반 뷰렌이 스웨덴의 락 페스티벌을 찾았습니다. 6월 27일에서 29일 사이에 열린 스웨덴의 Bråvalla Festival은 Rammstein, Green Day, In Flames, Frank Ocean, Volbeat 등 락과 팝을 비롯한 멋진 음악을 보여주는 세...
    Date2013.07.12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0 Views4146
    Read More
  12. '제발 그 라벨에 나를 집어넣지 마세요' : 펠릭스 다 하우스캣의 인터뷰

    시카고 출신의 하우스 DJ인 펠릭스 다 하우스캣이 비트포트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6월 3일 진행된 이 인터뷰는 펠릭스 다 하우스캣의 음악 커리어와 지난 3월 발매한 새로운 EP에 대한 이야기, 남은 2013년 진행될 그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요,특...
    Date2013.06.07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0 Views4289
    Read More
  13. EDC와 원더랜드를 기획한 인섬니악 이벤트의 대표, 파스콸레 로텔라의 인터뷰

    파스콸레 로텔라, 그는 일렉트릭 데이지 카니발과 원더랜드 페스티벌을 기획한 인섬니악 이벤트의 대표로써 현재 미국의 페스티벌 씬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 중 하나입니다.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인 EDC는 미국의 대표적인 페스티벌로 거듭났고 현재 유럽에까...
    Date2013.06.01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0 Views3904
    Read More
  14. 트리키, 자신의 새 작업물 False Idols에 대해 말하다

    여기 90년대를 이끌었던 트립합의 반체제적인 인물이 돌아왔습니다. 매시브 어택과 함께 작업하며 90년대 후반에 Maxinquaye로 데뷔하며 브리스톨 3인방으로 불리었던, 하지만 가장 급진적이고 활동적이었던 인물인 트리키가 새 앨범 False Idols를 들고 돌아...
    Date2013.05.22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0 Views4620
    Read More
  15. 시버리 코퍼레이션의 Rob Garza, 솔로 앨범 소식과 EDM에 대한 생각을 전하다

    시버리 코퍼레이션(Thievery Corporation)의 멤버 Rob Garza가 리믹스 트랙으로 이루어진 싱글 앨범 REMIXES LP을 낸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이번 앨범의 사운드는 딥, 댄스홀, 라틴이 섞인 남미의 사운드가 주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에 VIBE 매거진은 롭...
    Date2013.05.16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0 Views3987
    Read More
  16. No Image

    Carl Cox, Intec 레코드의 컴필레이션 발매를 둘러싼 비트포트 인터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리를 찾을, 50세의 나이가 무색하게 테크노의 거장으로 불리는 칼 콕스가 그의 레이블인 Intec Records를 재정비하고 그만의 컴필레이션 앨범 Pure Intec 2를 다시 발매한다는 소식입니다. 2006년의 Intec 50 EP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
    Date2013.05.14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0 Views4355
    Read More
  17. No Image

    다프트 펑크의 빌보드, GQ 인터뷰를 비롯한 몇가지 소식들

    8년만에 귀환한 전설적인 일렉트로닉 음악의 아이콘에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Get Lucky의 공개, 그리고 이번에 발매될 신보 Random Access Memories에 대해 하나씩 밝혀지는 이야기들은 해외는 물론이고 국내에서도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에 ...
    Date2013.05.08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0 Views4868
    Read More
  18. No Image

    VIBE 매거진의 인터뷰 : 퍼렐, EDM이 너무 기업적으로 변하고 있다

    몇년만에 등장한 다프트 펑크의 신보 Random Access Memories에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고, 그 중심에는 SNL에서 최초로 공개한 싱글 'Get Lucky'가 있습니다. 이 싱글에 대한 열광적인 반응은당연히 두 로봇의 성공적인 귀환을 환영하는 의미로써 주목받고 있...
    Date2013.05.07 Category인터뷰 ByESCAPE Reply1 Views4569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